공지사항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안내

조이영어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개정되어
2023년 12월 31일부터 적용됨을 안내 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주요 개정 내역

이용약관

  • 개정 사유 :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에 따른 이용약관 개정
  • 개정 항목 : 용어의 정의, 약관의 게시와 개정, 서비스의 제공, 화상 및 전화강의 서비스, 서비스 유효기간, 환불규정, 양도규정, 단기 및 장기 연기 규정, "게시물"의 저작권, 관리 및 권리의 귀속

개인정보 처리방침

  • 개정 사유 :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수탁자&위탁 업무의 업데이트 및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폐지에 따른 장기 미접속자 회원 정책 변경
  • 개정 항목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수탁자 및 위탁 업무 내용, 휴면회원의 정보 보유 정책

2. 적용 일자

2023년 12월 31일

3. 약관 개정 주요내용 전/후 비교

이용약관

개정 전 개정 후
강사 튜터
제 2조 (용어의 정의)
4.수업 1회 추가 100원 서비스: 신규 가입한 “회원”에 한하여 유료 수강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회사”가 가입 후 1회에 한하여 100원의 가격으로 수업 1회를 서비스 주는 혜택을 말합니다. 수업 등록 전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10분 무료 레벨테스트 외 30분 무료 화상 수업 체험을 진행할 경우, 유료 수업 등록 시 100원 수업 추가 서비스는 적용이 불가합니다.
5.녹취파일: 수업내용을 녹취하여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음성파일을 말합니다.
6.녹화파일: 화상 강의내용을 녹화하여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영상파일을 말합니다.
삭제
(신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④ 수강권 : 조이영어 사이트 혹은 앱 내에서 원하는 종류의 수업을 구매하거나 외부 소셜 채널에서 티켓 구매 후 조이영어 사이트 혹은 앱 내에서 티켓등록을 완료하여 주어지는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권리와 자격을 의미합니다.
⑤ 콘텐츠 : 데일리 콘텐츠 등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공하는 콘텐츠 전체를 말합니다.
⑥ 수업 녹음 듣기 : 화상, 전화 강의 내용 등을 녹음하여 재생 혹은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녹음 파일은 회원 탈퇴시 영구 삭제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전부터 효력발생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 변경의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로그인 사용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전부터 효력발생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 변경의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공지하고 홈페이지 게시를 원칙으로 합니다.
(신설)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6.교육 정보 제공 및 상담 서비스
7.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14조 (화상강의 서비스)
4.“회사”는 화상강의 서비스에 필요한 전용 프로그램, 화상 카메라 장치, 헤드셋 등의 설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이용 조건 등을 설치 시 “회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
5.“회사”가 화상강의 서비스 제공을 개시하였음에도 “회원”이 강의실 입장 또는 응답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 화상강의 서비스는 제공이 완료된 것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6.“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각 회 별 화상강의 서비스 진행 시 예정된 시간이 진행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해당 수업 분수만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7.화상 강의 서비스는 4주당 주 5회 수업 기준 4주 당 20회, 주 3회 수업 기준 4주당 12회, 주 2회 수업 기준 4주당 8회를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8.화상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강의내용 등은 [서비스] 목적으로 녹화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녹화를 원치 않는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거부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9.“회원”의 강의 녹화파일의 제공은 “회원”본인에게만 공개되는 것으로서 “회사”는 “회원”의 강의 녹화파일을 성실하게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10.제9항에 따라 녹화된 “회원”의 강의내용은 “회사”의 전용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저장 후 2주가 경과한 후에 자동 폐기됩니다.
11.화상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수업과 상담 직원과의 대화 내용은 “서비스”와 관리의 목적으로 녹음, 녹취되어 “회사”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14조 (화상강의 서비스)
④ “회사”는 화상강의 서비스에 필요한 전용 프로그램, 화상 카메라 장치, 헤드셋 등의 설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이용 조건 등을 설치가 필요한 시점에 “회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
튜터는 정해진 수업 시간에 회원에게 연락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응답이 없을 경우 수업시간의 30% 분수까지 전화 연결을 시도합니다. 수업 분수가 30%를 초과하였음에도 응답이 없을 경우 해당 수업은 제공이 완료된 것으로 하며 결석처리 됩니다. 결석 된 수업은 다시 진행되지 않습니다.
⑥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각 수업 회차별 화상강의 수업이 예정된 시간 진행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해당 수업 분수만큼 대체튜터 연결 혹은 휴강처리를 통해 수업을 연기하는 방식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 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⑦ 화상 강의 서비스는 4주당 주 5회 수업 기준 20회, 주 3회 수업 기준 12회, 주 2회 수업 기준 8회를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⑧ 화상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강의내용 등은 “서비스” 목적으로 녹화, 녹음(이하 “녹취”)이 이루어집니다. 녹취를 원치 않는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거부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⑨ 녹취된 “회원”의 수업내용은 “회사”의 전용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회원의 수업 녹취 파일은 서비스 및 수업품질 관리를 위해 회원과 수업품질 관리 담당자에게 공개되는 것으로서 회사는 회원의 강의 녹음파일을 성실하게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⑩ 화상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상담 직원과의 대화 내용은 서비스 품질 관리의 목적으로 녹음, 녹취되어 “회사”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전화강의 서비스)
1.전화강의 서비스는 강사가 “회원”이 정한 시간에 “회원”이 지정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정해진 시간 동안 영어회화 강의 등의 수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합니다.
제15조 (전화강의 서비스)
① 전화강의 서비스는 튜터가 “회원”이 정한 시간에 “회원”이 지정한 전화번호로 국제전화를 걸어서 정해진 시간 동안 영어회화 강의 등의 수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5조 (전화강의 서비스)
3.전화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자신의 휴대전화 등의 통화수단을 전화강의 서비스 진행 시간 동안 통화가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전화강의 서비스)
“회원"은 튜터와의 수업이 진행되는 시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자신의 휴대전화, 통화수단 등의 네트워크 및 국제전화 수신이 원활한 상태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발신자표시제한 수신 차단 해제, 국제 전화 수신 허용, 키즈폰 차단 해제 등에 대한 “회사”의 안내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수업 연결 문제나 결석에 대해서 “회사”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전화강의 서비스)
5.각 회 별 전화강의 서비스의 제공은 “회사”가 “회원”이 정한 시간에 “회원”이 지정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거는 것으로서 개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응답이 없을 경우 수업시간의 30% 분수까지 전화 연결을 시도합니다. 최초 1분 이내에 3회 전화를 연속적으로 드리며, 전화를 받지 않을 시 2분 간격으로 추가 콜을 드립니다. 수업 분수가 30%를 초과하였음에도 응답이 없을 경우 결석처리 되며, 결석 된 수업은 다시 진행되지 않습니다.
6.“회사”가 제5항에 따라 전화강의 서비스 제공을 개시하였음에도 “회원”이 응답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 전화강의 서비스는 제공이 완료된 것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7.“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각 회 별 전화강의 서비스 진행 시 예정된 시간 전부가 진행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해당 수업 분수만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8.화상 강의 서비스는 4주당 주 5회 수업 기준 4주 당 20회, 주 3회 수업 기준 4주당 12회, 주 2회 수업 기준 4주당 8회를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9.전화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대화내용 등의 수업내용은 [서비스] 목적으로 녹음/녹취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녹음/녹취를 원치 않는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거부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10.“회원”의 녹취의 제공은 “회원”본인에게만 공개되는 것으로서 “회사”는 “회원”의 녹취파일을 성실하게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11.제10항에 따라 녹음/녹취된 “회원”의 대화내용은 “회사”의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저장 후 2주가 경과한 후에 자동 폐기됩니다.
12.화상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수업과 상담 직원과의 대화 내용은 “서비스”와 관리의 목적으로 녹음, 녹취되어 “회사”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전화강의 서비스)
튜터는 정해진 수업 시간에 회원에게 연락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응답이 없을 경우 수업시간의 30% 분수까지 전화 연결을 시도합니다. 수업 분수가 30%를 초과하였음에도 응답이 없을 경우 해당 수업은 제공이 완료된 것으로 하며 결석처리 됩니다. 결석 된 수업은 다시 진행되지 않습니다.
⑥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각 수업 회차별 전화강의 수업이 예정된 시간이 진행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해당 수업 분수만큼 대체튜터 연결 혹은 휴강처리를 통해 수업을 연기하는 방식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단, 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⑦ 전화강의 서비스는 4주당 주 5회 수업 기준 20회, 주 3회 수업 기준 12회, 주 2회 수업 기준 8회를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⑧ 전화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강의내용 등은 “서비스” 목적으로 녹취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녹취를 원치 않는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거부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⑨ 녹취된 “회원”의 수업내용은 “회사”의 전용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회원의 수업 녹취 파일은 서비스 및 수업품질 관리를 위해 회원과 수업품질 관리 담당자에게 공개되는 것으로서 회사는 회원의 강의 녹음파일을 성실하게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전화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상담 직원과의 대화 내용은 서비스 품질 관리의 목적으로 녹음, 녹취되어 “회사”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전화강의 서비스)
17.화상강의 서비스의 수업시간은 강사가 “회원”에게 전화를 걸고 피드백 하는 시간을 포함하여 수 초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전화강의 서비스)
전화강의 서비스의 수업시간은 튜터가 “회원”에게 전화를 걸고 피드백 하는 시간을 포함하여 수 초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설) 제 16조 (서비스의 유효기간)
회원이 구매한 “수강권”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 부터 365일이며, 해당 기간 내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환불규정)
4.”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중도에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환불합니다.
1)수업료 결제 후 시작되지 않은 수업에 대하여 전액 환불 가능. (수업이 시작된 당일 회원의 사정으로 수업 불참하여 취소 또는 결석 된 수업에 대하여는 전액 환불이 불가능)
2)수업시작 후 **단순변심에 의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수업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요청 가능하며 환불금액을 산정하여 환불을 제공.
3)100원 1회 추가 수업, 무료로 획득한 수업(서비스)은 정규수업을 등록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이벤트수업으로 환불금액에 포함되지 않음.
4)수업 시작일로부터 7일이 지난 수업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아래 원칙에 의거하여 환불을 제공.
4-1) 이벤트 할인가로 결제한 수업의 경우 환불 요청 시, 할인가가 아닌 상시 판매가(정가)로 환불 금액을 산정하여 환불 제공.
4-2) 전체 수업의 절반 미만 수강 시, 환불금액을 산정하여 환불 제공.
4-3) 전체 수업의 절반 이상 수강 시, 환불이 불가능. (예: 총 20회 수업 중 10회가 시작되는 시점부터 환불이 불가능)
4-4) 연기, 취소, 무료로 획득한 수업, 100원 추가 쿠폰은 환불금액에 포함하지 않음.
- 할인은 서비스를 약정한 내용대로 정상 이용할 것을 조건으로 제공된 혜택이므로, 이를 위반하여 수강생이 계약을 중도해지하는 경우 적용된 할인 혜택을 제외한 금액인 정가를 기준으로 하여 경과된 수업에 해당하는 금액을 산정(환불 가능 금액 = 결제 금액 - 정가 수업료 * 기 진행한 수업 수)하고, 이를 실제 결제한 금액에서 공제하여 반환하는 것입니다(따라서 총 수업 시간의 1/2이상이 남아 있음에도 환불할 금액이 없을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참여 및 패키지 상품 구매 후 환불을 하는 경우, 상품에 포함되어 있는 혜택(제휴 상품권 및 할인권, 커피쿠폰, 기기 및 패키지 구성품 등)은 “회원”이 부담하며 해당 가격은 환불금액에서 제외됩니다.
-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환불은 “회원”이 결제했던 수단을 통해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기일 경과 등의 사유로 결제하였던 수단으로 환불이 어려운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화 강의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위 “징수기간” 1개월은 전화 강의 서비스 이용료 기준 단위(주)에 따라 “4주”를 기준으로 합니다.
- 수업시간의 “경과”란 환불사유가 발생한 시점까지 출석, 결석 또는 취소한 정규수업을 의미합니다. 출석, 결석, 취소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출석: 수강생이 정해진 수업시간에 참여하여 수업한 것
· 결석: 수강생이 정해진 수업시간에 무단으로 참여하지 않은 것, 연기횟수를 모두 소진한 후 수업에 참여하지 않은 것, 수업시간이 임박하여(1시간 이내) 수업연기를 요청한 경우 등 결석으로 규정되는 기타 사유
· 취소: 수강생이 정해진 수업시간에 참여할 수 없어 취소한 것(센터의 사정으로 센터가 수업을 취소한 경우[미배정, 누락 등을 포함]는 여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 17조 (환불규정)
② “회원”이 교육 서비스 이용을 중도에 해지하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각 항의 내용에 따릅니다.
  1. 1. “회원"의 환불 요청 시 다음 사항에 따라 상품 정가를 기준으로 공제 대상 금액을 산정하며, 회원이 실제 결제한 금액에서 공제 대상 금액을 제외한 남은 금액으로 환불합니다.
  2. 2. 상품 정가는 상품의 기간 할인 및 기본할인 적용 등을 제외한 실제 상품의 금액을 의미합니다.
  3. 3. 공제 대상 금액은 ‘구매한 상품에 따른 해지일까지의 이용료', ‘유료 교재 및 콘텐츠 이용료', ‘결제 수단별 결제 수수료', ‘해지에 따른 위약금’, ‘이벤트 참여로 받은 혜택’의 총합을 의미합니다. 단, 공제 대상 금액은 구매 상품 및 해지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4. '구매한 상품에 따른 해지일까지의 이용료' 즉, 차감액은 각 목의 내용에 따릅니다.
    가.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수업 시작 전 : 차감액 없음
    · 총 수업 횟수의 1/3이 경과하기 전 : 상품 정가 총액의 1/3에 해당되는 금액
    · 총 수업 횟수의 1/2이 경과하기 전 : 상품 정가 총액의 1/2에 해당되는 금액
    · 총 수업 횟수의 1/2이 경과한 후: 상품 정가 총액
    나. 징수기간이 1개월 초과하는 경우

    · 수업 시작 전 : 차감액 없음
    · 수업 시작 후 : 환불 사유가 발생한 전월 까지의 누적 차감액과 환불 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차감액 ((가) 목의 '수강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차감액)을 합산한 금액
  5. 5. ‘유료 교재 및 콘텐츠 이용료'는 각 콘텐츠별로 상이하며, 해당 콘텐츠 구매 시 환불 유의사항에 명시됩니다.
  6. 6. ‘결제 수단별 결제 수수료'는 각 결제 수단별로 상이합니다.
  7. 7. ‘해지에 따른 위약금’은 환불 금액의 10%로 합니다.
  8. 8. ‘이벤트 참여로 받은 혜택’은 제휴 상품권 및 할인권, 커피쿠폰, 기기 및 패키지 구성품, 무료수업 제공 등을 말합니다.
  9. 9.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환불은 “회원”이 결제했던 수단을 통해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일 경과 등의 사유로 결제하였던 수단으로 환불이 어려운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10. 10. 회원이 결제했던 수단을 통해 부분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은 별도로 본인이 부담할 차감액을 “회사”에 결제한 후, 회사는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결제 건에 대해 전체 환불을 진행합니다. 결제 건에 대한 전체 환불 시, 회원이 해당 외부 판매 채널에서 결제 시 사용한 포인트는 재적립(복구)될 수 있습니다.
  11. 11.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교육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 콘텐츠 서비스가 이용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유료 콘텐츠 서비스 이용된 경우에는 동 조에서 정한 환불 조건에 따라 처리됩니다.
※ 환불 유의사항
1. 사용 수업이란 환불사유가 발생한 시점까지 출석, 결석, 취소 등으로 소진된 수업이 하나라도 있는 경우를 의미하며 출석, 결석, 취소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출석: “회원"이 정해진 수업시간에 참여하여 수업한 것
· 결석: “회원"이 정해진 수업시간에 무단으로 참여하지 않은 것
· 취소: “회원"이 정해진 수업시간에 참여할 수 없어서 수업 시작 전 2시간 이내에 수업을 취소 하거나, 연기 횟수를 모두 소진하여 수업을 취소한 것
2. 개시된 수강권이란 수업등록이 완료된 수강권을 의미하며, 수강권이 개시되었으나 사용되지 않은 경우에는 전액 환불 됩니다. 단, 해당 수강권의 첫 수업 시간을 기준으로 영업일 기준 +1일 전까지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해당 기간 내 환불을 요청하지 않아 소진된 수업 건은 환불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3. 환불금액 산정 시 사용된 적립금은 내부 정책에 따라 환불됩니다.
(신설)

제 17조 (환불규정)
③ “회사"는 각 호에 내용에 따라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있는 사유 또는 천재지변 사유로 “제품 및 서비스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제품 및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 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 및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 전자기기, 교재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원”의 결제 및 이용 조건에 따른 환불 가능 금액이 0원 이하인 경우

제 17조 (양도 및 연기 규정)
양도규정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적립금"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조 (양도규정)
① 수강권 양도는 직계 가족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② 양도된 수업의 연기횟수는 양도하고자 하는 수강권 내에서 남아있는 연기 횟수만큼 양도됩니다.
③ 수강권 양도시 튜터 국적, 수업방식, 수업 분수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④ 미사용 수강권의 양도시 국적, 수업방식, 수업분수, 주당 횟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⑤ 양수자의 수강 상태 여부에 따른 양도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미수강 회원에게 양도시 국적, 수업방식, 수업분수, 주당 횟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2. 수강중 회원에게 양도시 국적, 수업방식, 수업분수 변경이 불가능하며, 수업 주당 횟수는 변경 가능합니다.
제 17조 (양도 및 연기 규정)
단/장기연기 규정
1.회원은 1개월 수업을 기준으로 단기연기 2회, 장기연기 1회를 제공받습니다.
2.사전 연기신청 없이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 수업 결석으로 간주되며 결석 된 수업에 대하여는 보강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3.단기연기는 1회 수업을 뒤로 연기하는 것이며 수업 종료일이 연장됩니다. 단기연기는 수업 시작 시간 1시간 전,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연기 가능합니다.
4.장기연기는 2회 이상의 수업을 홀딩 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연기 기간은 제한이 없습니다. 장기 연기에 해당하는 규정은 제 18조를 따릅니다. 장기연기의 경우 1:1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해 주셔야 하며, 신청일 기준 영업일 1일 뒤 날짜부터 적용이 가능합니다.
5.장기연기 홀딩기간이 3주 이상 넘어가는 경우 기존스케줄이 보장되지 않으며, 스케줄 재등록시 강사 및 시간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6.고객센터 운영시간 외 카카오톡 상담채널 또는 1:1게시판으로 통보할 경우 결석 처리되며, 결석 된 수업에 대하여는 보강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7.수업 시간 직전 고객센터를 통한 급박한 연기요청은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제 19조 (단기 및 장기연기 규정)
회사는 회원에게 1개월(4주) 수업을 기준으로 단기연기 2회, 장기연기 1회를 제공합니다.
② 사전 연기신청 없이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 수업 결석으로 간주되며 결석 된 수업에 대하여는 보강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③ 단기연기는 1회 수업을 뒤로 연기하는 것이며 수업 종료일이 연장됩니다. 단기연기는 수업 시작 시간 1시간 전까지만,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연기 가능합니다.
④ 장기연기는 2회 이상의 수업을 홀딩 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연기 기간은 제한이 없습니다. 장기연기의 경우 1:1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해 주셔야 하며, 신청일 기준 영업일 1일 뒤 날짜부터 적용이 가능합니다.
장기연기 시 기존 수업 스케줄이 보장되지 않으며, 장기연기 해제 시 튜터 및 수업 시간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⑥ 고객센터 운영시간 외 카카오톡 상담채널 또는 1:1게시판으로 통보할 경우 결석 처리되며, 결석 된 수업에 대하여는 보강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⑦ 수업 시간 직전 고객센터를 통한 급박한 연기요청은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제 18조 (서비스이용 일시중단 = 홀딩)
1.“홀딩”은 “회원”이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화상 및 전화 강의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경우 이용 가능한 무료 서비스입니다.
2.“홀딩”은 “회원”의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가 본 약관에서 지정한 방법에 따라 이용 가능하며, 홀딩기간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한이 존재합니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한 바에 따릅니다.
3.“홀딩기간”은 홀딩 시작일부터 종료일까지를 말하며 “회원”은 홀딩기간 내에 상담 채널을 통하여 홀딩을 해제하거나 연장할 수 있습니다.
가. 홀딩 해제는 “화상 및 전화 강의서비스”를 다시 이용한다는 의미이며 “회원”이 홀딩기간 내 상담채널을 통하여 홀딩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 홀딩 연장은 홀딩기간을 연장하여 서비스 이용을 계속 중단한다는 의미이며 수업이 재개된 후에는 연장을 하실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사용 가능한 홀딩 횟수가 남아 있을 때에만 추가 연장할 수 있습니다.
4.홀딩한 수업에 대한 환불은 홀딩 시작 시점으로부터 2주 이내에만 환불 규정에 따라 적용 가능하며,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5.홀딩 재개 시점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원하시는 시기에 수업을 재개하실수 있습니다.
삭제
제 20조 ("게시물"의 저작권, 관리 및 권리의 귀속)
1."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제 21조 ("게시물"의 저작권, 관리 및 권리의 귀속)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 20조 ("게시물"의 저작권, 관리 및 권리의 귀속)
7.”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게시물"의 저작권, 관리 및 권리의 귀속)
⑦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신설) 제 21조 ("게시물"의 저작권, 관리 및 권리의 귀속)
⑧ 회사가 당사자의 동의 없이 임의로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처리가 가능한 회원의 리뷰는 다음과 같습니다.
1.대한민국 법령을 위반한 경우
2.타인 혹은 회사의 권리나 명예 등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악성코드나 악성 데이터가 포함된 경우
4.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5.기타 등
제 21조 (수업 1회 추가 100원 서비스)
1.수업 1회 추가 100원 서비스(이하 “100원 서비스”)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재화의 구입, “회사”가 진행하는 행사 응모 등에 대한 대가로서 “회사”가 “회원”에게 수업 1회를 추가하게 됩니다.
2.“100원 서비스”는 전화/화상영어 상품구매 시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만 각각의 사용 용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예: 수업 등록 후 수업 1회 추가 서비스를 받는 것 대신 수업 등록 전 무료수업체험의 형식으로 미리 사용한 경우)
3.“100원 서비스”는 신규가입회원에 한하여 100원 서비스 구매 시, 최초 1회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4.수업 추가는 등록하신 수업의 1회 수업 분수 단위로 추가됩니다. (예: 10분 수업의 경우 10분수업 1회 추가, 30분 수업일 경우 30분 수업 1회 추가)
5.수업이 추가될 때는 등록된 수업의 방식과 같은 수업 방법으로 추가됩니다. (전화영어는 전화수업으로 추가, 화상영어는 화상수업으로 추가)
6.“100원 서비스”는 타인에게 양도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7.“100원 서비스”가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되거나 횟수를 초과하여 적립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기 적립된 부분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삭제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22년 02월 16일부터 적용되며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22년 01월 17일
시행일자 : 2022년 02월 16일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23년 12월 31일부터 적용되며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23년 12월 1일
시행일자 : 2023년 12월 31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전 개정 후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일반 회원가입 : 이름, 영문이름, 이메일(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스카이프 아이디, 학부모 이름(선택), 학부모 전화번호(선택)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일반 회원가입 : 이름, 영문이름, 이메일(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스카이프 아이디, 줌 아이디, 학부모 이름(선택), 학부모 전화번호(선택)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이용자들이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가.수탁자 및 위탁 업무 내용
KG이니시스, (주)네이버 파이낸셜 - 결제 대행 서비스
(주)알리는사람들 - 카카오 알림톡, 문자, 이메일 발송 등을 통한 마케팅 및 서비스
Amazon Web Service Inc. - 개인정보의 전산처리 및 저장, 이메일 발송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가.수탁자 및 위탁 업무 내용
KG이니시스, (주)네이버 파이낸셜, 토스 페이먼츠 - 결제 대행 서비스
(주)알리는사람들, SOLAPI - 카카오 알림톡, 문자, 이메일 발송 등을 통한 마케팅 및 서비스
Cafe 24, Amazon Web Service Inc. - 개인정보의 전산처리 및 저장, 이메일 발송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다. 휴면회원의 정보 보유 "회원"이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1년(365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회원”이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조이영어"는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조이영어"는 “휴면회원” 처리 예정일 30일 전 해당 사실을 이메일을 통하여 사전 안내하며, "회원"은 “휴면회원” 처리일 이후에 조이영어 사이트(joy05.com 또는 [joy05.co.kr](http://joy05.co.kr/))” 에서 직접 본인 확인을 거쳐 휴면 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삭제
: 개인정보보호법 개정 (제39조의 6,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폐지)에 따라 기존 휴면계정으로 분류되었던 계정은 활성계정으로 전환 처리됩니다.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삭제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고지할 것입니다.
- 시행일자: 2022년 2월 16일
12.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12월 1일
· 시행일자 : 2023년 12월 31일

4. 이의제기 및 문의

변경 약관의 내용에 대한 이의 제기 및 관련 문의가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 약관에 대해 본 공지 일로부터 30일 내에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시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초대한 친구가 수업을 등록하면
무료 수업 1회를 드려요!

무료 수업 1회
초대한 친구가 회원 가입 및 수강권 결제 후 수업을 등록하면
두 사람 모두 무료 수업 1회 수강권을 받아요!
Step 01. 조이영어로 친구를 초대해 보세요!
https://joy05.co.kr
Step 02. 인증하기
초대한 친구가 수업 등록을 완료하면, 고객센터로 수업을 등록한 친구의 '아이디' 또는 '이름 + 휴대폰 번호 뒷자리'를 남겨주세요!
*자녀 혹은 학부모 이름으로 가입하신 경우, 실제 회원가입하신 수강생 이름으로 적어주세요!
Ex. 친구 아이디: joy5205 / 친구 이름: 김조이, 9876
Step 03. 혜택받기
고객센터를 통해 인증하신 내용이 확인되면, 혜택을 적용해드립니다!

Zoom 화상수업 가이드

1. Zoom 설치하기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Zoom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2. 수강실 입장하기
1) 조이영어 홈페이지 로그인 후 강의실에서 [수강실 입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버튼을 누르고 Zoom 프로그램 열기 허용 →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를 누르면 튜터와 연결됩니다.
3. Zoom 이용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신가요?
조이영어 학습매니저에게 연락주시면 수업에 관련된 문의사항을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 카카오톡 상담 채널 : @조이영어
  • 조이영어 고객센터 : 1899-8695 (운영시간 : 월~금 9:00~17:30)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